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생방송투데이 얼큰칼제비 45년 손맛으로 연매출 14억 달성한 오이도 맛집

by 생방송투데이 방송뉴스 2025. 3. 17.

경기도 시흥시 오이도에 위치한 방파제칼제비는 45년 내공의 손맛으로 연매출 14억을 자랑하는 백합칼제비 맛집입니다. 생방송투데이 얼큰칼제비로 소개된 이곳은 오징어 먹물로 반죽한 자가제면과 신선한 해물이 어우러진 특별한 맛을 선사합니다. 잘먹구잘사는법의 정석, 오이도를 방문한다면 꼭 들러야 할 맛집입니다.

맛의 승부사 45년 손맛 얼큰칼제비

방파제칼제비는 KBS 생생정보 장사의 신에 소개된 백합칼제비 전문점으로, 시흥시 오이도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식당은 365일 문전성시를 이루는 인기 맛집으로, 1층은 주차장, 2층은 식당, 3층은 카페, 4층은 루프탑으로 구성되어 있어 식사와 함께 오이도의 탁 트인 바다 전망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이곳의 가장 큰 특징은 45년 조리 경력을 가진 장사의 신 박갑순 사장님의 손맛과 오징어 먹물을 넣어 반죽한 자가제면입니다. 국내산 밀가루만을 사용하며, 오징어 먹물로 반죽하여 소화력을 높이고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팔팔 끓고 있는 생방송투데이 얼큰칼제비

잘먹구잘사는법 맛의 승부사 45년 손맛 얼큰칼제비 파는 곳

잘먹구잘사는법 맛의 승부사 45년 손맛 얼큰칼제비 파는 곳은 아래 버튼을 통해 네이버지도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지도

생방송투데이 얼큰칼제비의 효능

방파제칼제비의 음식에는 다양한 건강 효능이 있습니다:

  • 밀가루 효능: 소화 촉진, 에너지 제공, 심장 건강 증진, 피부 건강
  • 미나리 효능: 피로 해소, 신경계 보호, 간 보호, 인지력 개선, 면역 증진
  • 바지락 효능: 간 건강, 성인병 예방, 피부미용, 빈혈예방
  • 새우 효능: 면역력 강화, 골다공증 예방, 혈관 건강, 피부 미용, 성장 발육
  • 미역 효능: 혈액 순환 개선, 갑상선 건강, 장 건강, 뼈 건강, 항산화 효과

생방송투데이 45년 손맛 얼큰칼제비는 단순한 맛을 넘어 건강까지 생각한 음식입니다. 특히 오징어 먹물 반죽은 소화를 돕고 성인병 예방에 좋습니다.

대표 메뉴로는 백합 얼큰/시원 칼제비와 들깨칼제비가 있으며, 해물파전도 인기 메뉴입니다. 1인 1메뉴 원칙으로 운영되며, 식사 전 보리밥과 김치가 제공됩니다. 메뉴 가격은 정확히 명시되어 있지 않지만, 세트 메뉴로 주문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할인 방법으로는 2인, 3인, 4인 세트 메뉴가 있으며, 특히 2인 파전 포함 세트로 주문 시 3,0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 가성비가 좋습니다. 잘먹구잘사는법을 실천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방문객들의 후기를 보면 "칼국수와 파전 모두 맛있었다", "칼국수 면이 특이해서 더 맛있게 느껴졌다", "가게가 깨끗하다", "아이들도 잘 먹었다" 등의 긍정적인 평가가 많습니다. 다이닝코드에서는 맛 5.0, 가격 4.1, 응대 4.4로 전체 평점 4.6점을 받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생방송투데이 얼큰칼제비는 어떤 특징이 있나요?

A: 오징어 먹물로 반죽한 자가제면이 특징이며, 쫄깃한 면발을 위해 10분간 촉을 한 후 면발을 뽑습니다. 또한 달큰하고 구수한 맛의 비결은 대파, 다시마, 파뿌리, 멸치, 밴댕이로 만든 채수와 꽃게가루입니다.

방파제칼제비는 주차가 편리한가요?

A: 네, 1층이 주차장으로 되어 있어 주차가 편리합니다. 주말에 오이도는 관광객이 많아 주차난이 심하지만, 방파제칼제비는 자체 주차장이 있어 걱정 없이 방문할 수 있습니다.

맛의 승부사 45년 손맛 얼큰칼제비는 언제 방문하는 것이 좋을까요?

A: 점심시간과 저녁시간에는 웨이팅이 필수입니다. 웨이팅 없이 이용하려면 이른 저녁시간인 5시경에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읽으시면 도움 되는 글 추천

 

생방송투데이 통증박사 홍정기의 생존 근육 운동법

 

생방송투데이 통증박사 홍정기의 생존 근육 운동법

생방송투데이 통증박사 홍정기는 대한민국 스포츠의학 최고 전문가이자 운동과학 박사로, 만성 통증을 해결하는 맨손운동법을 통해 많은 이들에게 건강한 삶을 선사하고 있습니

today.knewsfood.com